Corporate

DNV최신 보고서 Lean and green: building sustainable and cost-efficient supply chains

Lean and green: building sustainable and cost-efficient supply chains

DNV최신 보고서인 ‘Lean and green: building sustainable and cost-efficient supply chains’'에 따르면, 2024년에 시행될 최신 유럽 ESG 규정 대응 방법에 대한 불확실성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지속 가능성 이니셔티브에 투자한 기업들은 긍정적인 재정 혜택을 얻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Report-cover-lean-and-green-358px.jpg
Lean and green: building sustainable and cost-efficient supply chains

2023년 11월 29일, Høvik - 본 보고서는 전 세계 연간 매출이 2억 5천만 달러 이상인 기업에서 근무하는 525명의 기업 리더 및 경영진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토대로, 지속 가능한 실천이 비즈니스 결과에 미치는 실제 영향과 앞으로의 과제를 조사하기 시작했습니다.

응답 결과에 따르면, 리더 중 4명 중 1명은 이미 공급망 전반에 걸쳐 지속 가능성 조치에 대한 투자의 결과로 매출 성장을 경험했으며, 추가로 38%는 내년에도 그럴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1/3 이상(34%)은 공급망 지속 가능성을 통해 이미 비용 절감을 이뤄냈다고 언급했으며, 그 중 40%는 이러한 비용 절감을 올해 안에 기대하고 있습니다.

DNV’s SCPA Europe책임자인 Paul McNeillis는 "기업들은 공급망 탄소 배출 및 관련 비용을 측정, 보고, 검증 및 줄이기 위해 디지털 기술에 투자하는 경향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많은 기업 들은 지속 가능성 규정의 의무적 요구를 준수하기 위해 공급망을 통한 추적 가능성과 인권 준수를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선도 기업들은 디지털로 활성화된 보증을 활용하여 환경 및 사회적 위험에 대응하면서도 비용 효율성을 증진시키고 있어, 결과적으로 ESG 위험과 공급망 비용을 동시에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실제로 응답자의 약 1/3은 디지털 공급망 이니셔티브가 이미 수익성 향상과 비용 절감을 동시에 이뤄냈으며, 약 1/2는 해당 혜택이 내년에 실현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기업이 운영 전반에 걸친 지속 가능성 조치를 시작했음에도 불구하고, 설문 조사 참가자의 35%가 EU’s Corporate Due Diligence Directive, EcoDesign for Sustainable Products Regulation, Corporate Sustainability Reporting Directive (CSRD) 그리고Carbon Border Adjustment Mechanism (CBAM)과 같은 규정에 대한 이해 및 준비 부족이 그들의 공급망 지속 가능성 규칙을 준수하는 데 가장 큰 장애물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이어서Paul은 "의문이 드는 기업들은 이러한 규정에 대한 준비 상태를 명확한 갭 분석을 통해 확인하고, 규정 시행일 이전에 규정 준수 및 가치 창출 계획을 수립해야 합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DNV’s SCPA CEO, Geir Fuglerud는 "환경 및 사회적인 측면에서 규제 기관, 투자자, 미디어 및 소비자로부터의 압박이 높아지면서 지속 가능성을 유지하면서 수익성을 유지하는 것은 야심 찬 작업입니다. 그러나 이 보고서의 기여자들 덕분에 우리는 올바른 디지털 도구를 통해 효과적으로 지속 가능성 조치를 모니터링하고 측정 하고 검증하며 보고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규정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DNV은 전 세계의 다양한 공공 및 사설 기업들과 공급망 지속 가능성 여정에서 협력하고 있습니다. 그들이 사용 가능한 기술에 대한 최신 정보를 습득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은 이 핵심 부분입니다. 이 보고서가 앞으로의 도전에 대한 어느 정도의 자신감을 심어주길 기대하며, 그 안에 제시된 권고 사항이 더 많은 기업이 지속 가능한 실천을 내포하는 것이, 더 큰 경영부담을 의미하지 않도록 지원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효과적으로 수행되고 적절한 도구에 의해 지원될 경우, 이는 큰 성장 잠재력을 풀어낼 수 있습니다." 라고 덧붙였습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DNV 글로벌 홈페이지에서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