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DNV GL 과 Deloitte 가 인증업계 최초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솔루션 제공

DNV GL은 90,000 개의 모든 인증서를 사설 블록 체인으로 전송했으며, 인증업계 최초로 이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모든 인증서는 디지털 방식으로 태그 지정되고 추적 가능하며 사설 블록 체인에 저장됩니다. 이 기술은 위조 인증서를 차단하며, 회사는 투명하고 안전한 방식으로 기업의 인증을 소개할 수 있습니다.

Luca Crisciotti, CEO of DNV GL - Business Assurance

"우리 DNV GL 은 150년 이상, 기업의 신뢰를 높이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이제 디지털 전환 시대를 맞이하여, 불안한 비지니스 환경에서 보다 높은 투명성에 대한 요구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DNV GL - Business Assurance의 CEO Luca Crisciotti 

디지털 신뢰를 높이기 위한 노력으로, DNV GL 은 Deloitee EMEA 블록체인 연구소와 파트너십을 통해 전세계 인증 업계 최초의 블록체인 솔루현을 제공합니다. 

“이것은 금융업계 밖에서 적용한 최초의 블록체인 어플리케이션 중의 하나이며, 이 기술이 제공하는 무한한 가능성을 입증하는 사례라 할 수 있습니다. 머지않은 미래에 모든 주요한 산업 분야에서 이러한 컨셉, 프로토타입 그리고 투자 들이 이어질 것이로 예상 됩니다. Martin Bryn, Partner at Deloitte.

비지니스 보증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으로서, DNV GL은 기업의 프로세스, 제품, 시설 및 공급망에 대해 해당 국가 그리고 국제 표준에 따라 인증하는 다양한 산업분야에 걸쳐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인증서가 발급되면 인증서 데이터는 디지털화 되어 블록체인에 전달되며 각 인증서마다 디지털 아이덴티티가 부여됩니다. 모든 인증서는 고유한 테그가 부착되고, 추적가능하며, 그 원본은 중앙 저장소 대신에 컴퓨터 네스워크에 저장됩니다. 그 결과, 위조를 적발할 수 있고 누구나 인증서에 포함된 QR 코드를 스캔하면 블록체인으로 검증된 인증기업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블록체인에 인증서를 두는 것은 새로운 디지털 보증을 위한 컨셉을 위한 첫걸음입니다. 우리의 목표는 블록체인 및 기타 혁신적인 기술을 적용하여 새로운 서비를 제공하고, 고객들의 가치를 높이는 것을 지속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Renato Grottola, Global Digital Transformation Director, DNV GL – Business Assurance.

추가 정보

 

블록체인을 통한 인증서

영원히 불변하고, 즉각적이며, 안심할 수 있는 인증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