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My Care: 귀사의 감염 리스크 관리 수준을 증명하고 이해관계자들에게 신뢰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COVID-19로 인한 상황에서 비즈니스 회복력(resilience)을 갖추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감염 리스크 관리는 현재 기업이 추진하고자 하는 것을 달성하기 위해 아주 중요하며 이는 장기적으로 대비해야 할 사항입니다. DNV의 My Care 방법론은 국가 법령 등의 요구사항과 산업 전반의 모범 사례에 따라 귀사의 규정 준수 상태 및 준수 수준의 성숙도(maturity)를 평가합니다. DNV의 My Care 트러스트 마크를 통해 고객과 직원에게 귀사가 감염 리스크를 잘 관리하고 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뉴노멀(New-normal) 시대에는 감염 리스크 관리에 관한 새로운 접근이 필요합니다.이전에는 의료기관 수준에서만 거론되었던 부분들이 오늘날 변화된 환경에서 이해관계자들 간에 신뢰 형성에도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DNV만의 My Care 방법론은 의료기관 수준의 표준과 시스템을 적용하여 귀사의 감염 리스크 관리 준수 정도 및 성숙도를 평가하기 위해 특별히 개발되었습니다. My Care는 의료기관들이 환자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사용하는 감염 리스크 접근방식을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는 리스크 관리 전문 지식, HSE 경영시스템 전문 지식 및 성숙도 접근법 ISRS™ 등을 결합하여 만들어졌습니다. 국제 안전 수준 평가 (ISRS)는 조직의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건전성을 평가, 개선, 입증하는 데에 사용되는 세계적 수준의 시스템입니다.

전체적인 접근방식(Holistic approach)은 비즈니스 회복력(resilience)을 구축합니다. My Care는 현재 상황을 대비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COVID-19)의 경영 환경에 맞게 비즈니스를 조정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또한 HSE경영 시스템의 지속적인 변화를 유도하여 조직적 회복력을 창출합니다.

감염 리스크를 예방하고 완화하는 조치는 다음을 포함하는 모든 측면과 활동을 고려합니다. :

  • 감염 예방 및 관리
  • 집단 발병과 관련된 정책 및 절차, 비상 대책
  • 세계 각국의 정책 및 업계 전반의 모범 사례에 대한 프로세스 준수 여부

My Care는 감염 리스크 방지 및 완화 조치에 대한 성숙도를 측정하여 귀사의 성과에 대한 지식과 깊은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운영 준비가 완료되었는지 확인하면 안심하고 비즈니스를 재개하고 계속할 수 있습니다. 독립적인 평가는 대중, 고객 및 직원들이 감염 리스크를 해결할 수 있는 귀사의 능력을 증명해줄 수 있습니다. 또한 블록체인에 저장된 DNV의 디지털 My Care 트러스트 마크와 검증된 보고서를 통해 효과적으로 소통할 수 있습니다. 귀하는 귀하의 회사에서 당신이 더 능력있고 더 나아가 비즈니스 회복력과 신뢰를 높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와 통찰력을 제공하는 평가를 받게될 것입니다.

My Care – 고객 신뢰 확보

DNV만의 독점적인 방법론은 조직 감염 리스크 관리 능력에 대한 전체론적인 접근을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성숙도 모델은 감염 리스크를 관리하기 위한 조직의 현재 효과성을 평가하고 실적 향상에 필요한 기능을 파악합니다.

현재 및 포스트 코로나(COVID-19 이후) 환경에 대비하기 위하여 조직은 다음 사항을 수행하여야 합니다.:

  1. 필수적인 보건 조치를 시행합니다.;
  2. 고객 및 직원들과 재결합합니다.;
  3.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환경에 맞게 비즈니스를 적용하고 운영하기 위한 오늘날의 대응 방식을 활용하여, 장기적인 사고를 가지고 빠르게 대처합니다.
My Care의 목적은 프로세스와 정책이 사람들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를 하고 있다는 것을 보장하는 것입니다. 성숙도 평가는 지속적인 개선과 모니터링이 필수적인 구조화된 접근방식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COVID-19 환경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므로 감염 리스크 접근방식은 다음과 같이 동적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1. 감염 리스크를 관리하고 완화하는 능력을 평가합니다.​;
  2. HSE 정책을 포스트 코로나 환경에 맞게 수정합니다.;
  3. 귀사의 경영을 재개를 위한 전제조건으로 사용하여 고객을 안심시킵니다.​;
  4. 고객들과 디지털 방식으로 연결하여 신뢰를 구축합니다.;
  5. 지금 준비 하여 평가하고, 그 결과를 활용하여 다시 실행하십시오.

준비 상태 및 성숙도를 이해관계자들과 공유하기 위하여, 세부 보고서 및 DNV 전용 디지털 마크를 제공받게 될 것입니다. 이 마크는 DNV의 블록체인에 저장된 검증 보고서 및 데이터와 연동되어 그 불변성과 신뢰성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How does it work?

My Care는 다음 6가지 차원에 걸쳐 준비 상태 및 성숙도를 측정합니다.:

  1. 거버넌스(Governance)
    감염 리스크를 완화하기 위한 정책 발표, 기업 문화 개선, 인식 확산, 리스크 관리 및 자원 분배와 관련된 조직 내 최고 경영진의 책임과 역할
  2. 전략(Strategy)
    감염 리스크 완화라는 최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모든 구성요소를 다루는 목적 및 목표 개발에 대한 세부 계획 프로세스
  3. 의사 소통(Communication)
    내부 및 외부 채널을 통한 소통 타겟 상대 확인 및 소통 관리
  4. 행동(Actions)
    감염 문제를 처리하고 예방하는 체계적이고 검증된 방법을 다룸. 정책, 전략, 계획을 바탕으로 행동의 흐름을 관리할 수 있는 모든 수단 확보.
  5. 데이터 분석(Data analysis)
    조직이 계획된 로드맵의 실제 상태를 이해할 수 있도록 감염 지표 및 모든 매개변수를 정의, 설정, 측정 및 모니터링.
  6. 지속적인 개선(Continuous improvement)
    목표 수준의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조직의 효율성을 높이고 역할, 프로세스 및 도구를 업데이트합니다. 평가 보고서는 귀사의 성숙도 수준을 설명할 것입니다.

또한 귀사 내에 성과가 좋은 곳과 개선의 여지가 있는 곳들을 보여줄 것입니다. 여기에는 성과 향상을 위해 우선순위의 명확한 정의를 포함합니다.

DNV은 My Care 방법론을 사용하여 두가지 유형의 평가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귀하는 준비상태 평가(Readiness Assessment)와 성숙도 평가(Maturity Assessment) 중 한가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이 두가지 서비스를 결합하여 수행할 수도 있습니다. 이 두 평가의 가장 큰 차이점은, 성숙도 평가(Maturity Assessment)가 성숙도 개요 및 의미, 성숙도 규모 등에 관련한 수준에 대해 더 많은 세부사항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지속적인 HSE와 성숙도 향상을 지원하기 위한 추가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반면, 준비도 평가(Readiness Assessment)는 벤치마킹 수준에 대한 준비 상태를 보여줄 것입니다. 기민하면서도 회복력을 갖춘 감염 리스크 관리 프로세스를 갖추기 위해서는 벤치마킹 수준에 도달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필요한 개선 사항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으며, 이것은 많은 기업들이 향상된 비즈니스 회복력과 신뢰를 쌓을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본 평가는 My Care 방법론에 부합하는 역량을 갖춘 DNV 전문가가 수행합니다.:

  • 성숙도 접근법(Maturity approach)를 위한 ISRS 컨설턴트​;
  • 리스크 관리 지식을 제공하기 위한 ISO 45001 선임 심사원;
  • 방법론에 대한 구체적인 교육을 통해 조화를 이룰 것입니다. ​;
  • 미국, 유럽 및 아시아의 DNV 의료 전문가들이 지원해드릴 것입니다.
  온라인 문의접수

온라인 문의접수

관심있는 서비스에 대해 문의를 주시면 담당자가 확인하여 답변을 드립니다.

  SCPA 교육 일정 확인

SCPA 교육 일정 확인

DNV Supply Chain & Product Assurance Korea의 교육 일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