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검증

보고서에 대한 제3자 독립 검증은 이해관계자의 신뢰를 강화하고 브랜드 신뢰도를 높이며 기업의 평판을 높여 줍니다.

기업과 조직이 환경, 사회 및 거버넌스 목표를 채택하여 활동의 영향을 최소화하고 책임을 져야한다는 이해관계자들의 요구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기업 및 조직이 추구하는 ESG 전략의 효과를 공개하는 것입니다.

제3자가 검증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는 잠재적 투자자 또는 공급망의 기타 이해 관계자로부터 요구되는 사항일 수 있으며, 현재 비즈니스 관행으로는 일반적으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가 조직의 재무 보고의 일부로 간주되고 있기도 합니다.

견고한 지속가능성 전략은 가장 중요한 사회적, 환경적, 광범위한 의미의 경제적 문제를 관리하기 위한 프레임워크를 제공합니다. 또한 비전, 원칙 및 정책을 제시하고 거버넌스, 이해관계자 참여 및 보고에 대한 접근 방식을 정의합니다.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검증은 보고서 내용에 실린 귀사의 성과가 철저한 검토를 거쳤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DNV는 보고서가 이해관계자의 요구에 어떻게 대응하는지, 다른 기업의 보고서와는 어떻게 통합될 수 있는지에 대한 데이터 검증에서 부터 보다 정교한 업무까지 다양한 보고서 검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Benefits

지속가능성 전략 개발에 대한 지원은 위험 감소, 새로운 수익원, 고객 관계 개선 및 경쟁 포지셔닝 개선으로 이어집니다. 이에 따른 주요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지속가능 성과의 유효성(Validity)에 대한 공신력 확보;
  • 신뢰도(Credibility)에 대한 입증;
  • 위험 및 기회의 주요 영역 식별;
  • 이해관계자 커뮤니케이션 강화
  • 고위 임원진 또는 이사회의 인식 제고 및 참여 향상

How it works

DNV의 검증 프로세스는 모범사례에 기반한 정직하고 신뢰도 높은 접근 방식을 사용합니다. 각 산업 및 고객사의 중요도 (Materiality)에 따라 보고서에 기재된 내용 및 데이터에 대한 철저한 검토를 수행하고 관리 시스템, 프로세스 및 데이터 수집 과정을 검증합니다.

DNV는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자체 지속가능성 검증 프로토콜인 VeriSustain™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토콜은 GRI, AA1000AS, CDP, ISAE3000등의 요구사항과도 부합합니다.

본 프로토콜은 데이터 및 원칙 기반 검증을 엄격하게 요구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기업의 보고서가 정직하고 완전하며 균형 잡힌 콘텐츠를 제공하는지에 대해 보다 의미있는 평가를 실시할 수 있습니다.

How we can support

DNV는 기업이 운영, 제품 및 공급망에 대한 신뢰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 150년 이상의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검증과 블록체인 기반 솔루션을 결합하여 데이터를 확인하고 제품 및 서비스 청구를 인증하는 검증, 인증 및 공급망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문의접수

온라인 문의접수

관심있는 서비스에 대해 문의를 주시면 담당자가 확인하여 답변을 드립니다.

  SCPA 교육 일정 확인

SCPA 교육 일정 확인

DNV Supply Chain & Product Assurance Korea의 교육 일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