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SEDEX 플랫폼 및 SMETA 심사

공급망 정보를 빠르고 쉽게 공유하고 보고합니다.

Sedex는 세계 선도적인 윤리 무역 멤버십 조직 중 하나로, 글로벌 공급망의 근무 조건들을 개선하기 위해 기업들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SEDEX 심사를 통하여 책임있는 사업관행을 입증할 수 있습니다. Sedex 플랫폼에 심사 데이터를 업로드하면, 고객과 기타 이해 관계자가 귀사의 지속가능관련 활동의 증빙을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Sedex란?

글로벌 멤버십 조직인 Sedex는 공급망에 대한 책임있는 소싱 데이터를 공유하기 위한 세계 최고의 온라인 플랫폼중 하나를 제공하며, 수만 개의 기업이 노동권, 안전보건, 환경 및 기업 윤리와 관련한 성과를 관리하는 데에 사용됩니다. Sedex 플랫폼은 공급업체가 하나의 심사를 여러 고객과 공유하면서 중복 및 심사 피로도를 낮출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본 플랫폼을 이용하고자 한다면, 기업이 Sedex 회원으로 가입하고 시스템에 심사 대상 현장을 등록해야 합니다.

SMETA란?

SMETA(Sedex Members Ethical Trade Audit)는 전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되고 있는 심사 방식중 하나로, 공급사 및 공급사의 현장을 평가하여 기업으로 하여금 공급망의 근로조건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합니다. SMETA는 노동, 안전보건, 환경 및 기업 윤리 기준에 대한 준수 여부를 기반으로 현장을 평가합니다. 인권 표준, 윤리적 거래 이니셔티브(ETI, Ethical Trading Initiative) 기본 코드, 현지 법률 및 추가 요소의 프레임워크를 참조하였습니다.

혜택

고객에게 의미하는 바는 다음과 같습니다.:

  • 책임있는 소싱 심사는 널리 인정된 방법론에 따라 수행됩니다.
  • 심사 데이터는 심사 기관에 의해 Sedex 플랫폼에 업로드됩니다.
  • 중복적으로 심사를 받을 필요가 없습니다.
  • 책임 있는 소싱 심사에 대한 정보는 안전한 디지털 시스템을 통해 고객에게 제공됩니다.

제안 사항

DNV는 Sedex 회원으로서 투명성과 기존 심사 데이터의 재사용 등을 보장하는 공급망 심사 결과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제조업체에서는 공급업체의 상태를 점검하기 위해 Sedex Advance에서 정보를 확인하고, 별도의 자격승인을 위한 불필요한 재심사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글로벌 데이터 교환 네트워크에서 DNV의 회원 자격은 SEDEX 데이터베이스를 꾸준히 늘리는 데에 기여할 것입니다.

SEDEX 웹사이트에서 추가 정보를 확인하세요.

추가 정보

 

지속가능한 비지니스 성과의 마련?

지속가능성에 대한 간략한 가이드

 

SEDEX 홈페이지

 

Risk based certification

Demonstrate compliance while building sustainable performance​.

 

Your added value

Find out more on the digital customer experience.

 

Find your local office

Find your nearest Business Assurance off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