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NV GL 삼성중공업의 소프트웨어 변경관리 시스템을 모범사례로 선정
DNV GL 는 ISDS 규정을 혁신적이고 효율적으로 구현한 점을 인정하여 표창하는 “Best Practice” (우수사례) 상을 제정하고 최근 삼성중공업에 수여했다.
DNV GL 오프쇼어 표준 D-203, ISDS (통합소프트웨어 기반 시스템) 표준은 시스템 통합자 (통상 조선소)와 이동식 해양시추설비의 공급업체들이 시스템 신뢰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만족해야 하는 프로세스 관련 필수사항을 규정하고 있다. ISDS 규정은 각 조선소가 자사 사업현황 혹은 기존 프로세스에 최적한 솔루션을 스스로 정의하여 제공할 수 있도록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다.
삼성중공업에서 Statoil사의 CAT J 프로젝트용으로 개발한 인터넷 기반의 SMMS (소프트웨어변경관리시스템)는 시스템 통합자, 각 공급업체, 선주와 선급의 선상 또는 육상 근무 인원들의 접근이 용이하다. 삼성중공업은 SMMS을 사용하여 ISDS에서 규정하고 있는 소프트웨어 수정사항의 기록, 추적, 평가, 승인하기 위한 System을 구현했다. 삼성중공업은 이 시스템을 사용하여 소프트웨어변경관리에 인력절감 효과가 있었던 것으로 평가하고 있으며, DNV GL은 삼성중공업의SMMS 를 ISDS프로젝트의 변경추적을 모범적으로 적용한 사례로 인정했다.
상은 DNV GL 도면승인센터 David Card, Senior principal specialist가 삼성중공업의 융합기술파트, 시추선전장설계3파트, 의장시스템연구파트에게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