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DNV, CDP한국위원회로부터 CDP 기업보고서 검증기관으로 선정

지난 6월 13일, DNV가 CDP한국위원회로부터 CDP 기업보고서 검증기관으로 선정되었습니다.

CDP는 기후변화정보를 포함한 환경정보를 평가 및 보고하는 글로벌 표준입니다. CDP 검증제도는 CDP를 통해 제출하는 기후변화 관련 정보의 신뢰성을 강화하기 위한 제도로, CDP기후변화 프로그램의 기업응답(CDP Company Response)에 대한 투자자 및 이해관계자들의 신뢰성을 높이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CDP 한국위원회에서는 2017년부터 CDP 기업보고서 검증기관을 선정하고 있으며 최근 CDP 검증을 받고자 하는 기업,기관의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DNV를 검증기관으로 선정하였습니다.

CDP 응답서 검증 여부는 응답 기업이 자발적으로 선택할 수 있으나, 검증의견서를 제출한 기업들은 CDP 한국위원회로부터 CDP Korea Awards 수상기업 선정에 인센티브를 부여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2021년부터 CDP Korea Awards 탄소경영 아너스클럽, 명예의 전당 수상 기준에 “CDP 기업보고서 검증 의무”사항이 추가되어 아너스클럽과 명예의 전당 기업으로 선정되기 위해서는 검증이 필수적입니다.


DNV의 기후변화 전문가들은 온실가스 검증 및 인증 전문 지식과 다양한 산업의 지식을 갖추고 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운영되는 선도적인 온실가스 검증기관으로서, CDP기업보고서 검증 등의 서비스를 통해 오늘날 고객과 세계가 직면하고 있는 과제와 글로벌 혁신을 해결하는 데에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