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안전재단, DNV로부터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공제·교육·점검 등 스포츠안전사업에 대한 국제 수준의 품질을 인정받아

최근 스포츠안전재단은 DNV Business Assurance Korea로부터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 국제인증을 획득하고, 지난 11월 22일, 스포츠안전재단 정창수 사무총장과 DNV Business Assurance Korea 이소영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ISO 9001:2015 품질경영시스템 인증 수여식을 가졌다.

이번 스포츠안전재단의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 인증 획득은 재단의 스포츠안전사업이 국제적인 수준의 품질경영을 유지할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음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다.

정창수 사무총장은 "이번 품질경영시스템 인증 획득으로 스포츠행사의 전·중·후를 모두 책임질 수 있는 스포츠안전 통합솔루션 기관으로서의 내실을 더욱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라며 “지난 2010년부터 누적 5,000만 명의 공제 이용자와 30만 명의 교육 수료자 등을 배출해낸 재단의 스포츠안전사업을 앞으로 더욱 확장하여 국내 안전한 스포츠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스포츠안전재단은 국내 스포츠 현장에서 안전에 관한 다양한 요구가 발생함에 따라, 행사 운영자나 지도자의 안전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사업과 행사 중 안전관리를 위한 안전점검 및 컨설팅 그리고 부득이한 사고 발생 시 안전장치를 담당하는 공제사업 등의 다양한 스포츠안전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한편, DNV는 스포츠, IT, 중공업, 항공우주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 걸쳐 기업의 서비스와 제품에 대한 품질, 환경, 안전보건 등 인증 및 평가, 교육서비스를 수행하고 있으며 80여개의 인정기구에 등록되어 활동하고 있는 국제적 인증기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