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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O 20000 - IT 서비스 경영

ISO 20000는 IT 서비스 경영에 대한 포괄적인 접근과 효과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필요한 프로세스들을 정의하고 있습니다.

ISO 20000는 무엇인가? 

ISO 20000-1 는 국제표준화기구(ISO)에 의해 발행되었으며, 국제적으로 인정되는 IT 서비스 경영 시스템 표준입니다.

이 표준은 한 묶음의 ISO/IEC 20000-2을 포함하는 다른 공개된 표준들과 잘 호환 됩니다. ISO 20000은 IT 서비스 경영에 대한 포괄적인 접근을 채택하고 있으며, 효과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프로세스들을 정의하고 있습니다. 그 범위에는 변경 관리 및 변화 관리 등에 관련된 중심 프로세스들 부터 사고 및 문제 관리에 관련된 프로세스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표준은 조직의 IT 서비스 경영 시스템을 수립, 실행, 운영, 모니터링, 검토, 유지 및 개선하기 위한 프로세스적인 접근법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다른 경영 시스템 표준과의 연계

ISO 20000 는 ISO 9001 그리고 ISO 27001 등의 다른 경영 시스템 표준과 연계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통합 경영 시스템이 필요한 경우 일관되고 단순한 실행과 운영이 가능하게 합니다. 그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 IT 서비스 경영 시스템의 지속적인 프로세스 개선에 대한 강조. 
  • 계획, 문서화 및 기록에 대한 최소 요구사항 명확한 설명 
  • Plan, Do, Check, Act (PDCA) 프로세스 모델의 효과적인 사용. 

어떻게 도움을 드릴수 있을까요? 

3자의 인증 취득을 위해서, 기업은 인증기준의 요구사항에 부합하는 효과적인 IT 서비스 경영 시스템을 실행할 필요가 있습니다. 우리는 인정된 3자 인증 기관로서 교육 과정과 인증심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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