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DNV가 인권실사(human rights due diligence)서비스를 런칭하였습니다.

글로벌 공급망 전반에 걸쳐 규제 단속이 강화되는 가운데, DNV는 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한 인권 실사 서비스를 런칭하였습니다. 이는 ESG 스펙트럼 전반에 걸친 DNV의 다양한 서비스와 깊이있는 공급망 관리 전문 지식, 그리고 기존에 수행되지 않은 인권 관련 업무를 기반으로 합니다.

20,000여개의 기업이 2024년에 발효될 예정인 EU의 지속가능한 기업 실사 지침(CS3D, Corporate Sustainable Due Diligence Directive)의 실사 요건에 직면하게 됩니다.

이는 2023년부터 시행될 독일의 Lieferkettengesetz(공급망 실사법)와 2022년 7월 제정된 Åpenhetsloven(투명성법)을 따릅니다. 이러한 국가별 규칙은 지난 10년동안 노동자의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유사한 규정을 발표한 호주, 프랑스 및 영국과 같은 다른 국가에서도 시행 또는 시행 예정입니다.

기업과 인권에 대한 UN 이행 원칙에 기초하여, 모든 기업은 공통된 접근 방식과 요구 사항을 공유합니다. 즉, 공급망에서 투명성을 창출하기 위한 의미있는 시도입니다. 향후 규정을 준수하지 않으면, 다수의 경우에 무거운 벌금을 물게됩니다.

이러한 규정을 통해 유럽에서 사업을 운영하는 기업은 간접적으로는 공급업체를 포함한 전체 가치사슬에 걸쳐 부정적인 실제(및 잠재적) 인권 영향을 식별, 중단, 예방, 완화 및 공개적으로 설명하는 조치를 해야합니다.

DNV는 인권 위험 노출을 평가하는 것에서부터 공급망 매핑을 수행하는 것, 모든 측면의 근무 조건을 가진 근로자들로부터 직접 피드백을 수집할 수 있는 디지털 솔루션을 수행하는 것(DNV 자체 툴인 “Worker Voice” 활용), 그리고 개선조치 계획을 설계하는 것에 이르기까지 모든 성숙도 수준의 기업을 위한 솔루션 및 3자 보증을 제공하는 모듈 방식의 서비스를 개발하였습니다.

이는 ESG 스펙트럼 전반에 걸친 DNV의 다양한 지속가능성 서비스와 깊이 있는 공급망 관리 전문 지식뿐만 아니라 혁신적인 도구를 사용하여 기존에 수행되지 않은 인권 관련 업무를 기반으로 합니다. 이를 통해 DNV는 타 기관 대비 수많은 이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DNV Supply Chain Assurance의 Senior Manager인 Valentina Gurney는 “인권 남용은 글로벌 비즈니스의 가장 큰 위험요소 중 하나입니다. CS3D의 제정이나 다른 유럽 규제기관들 혹은 기타 사법기관의 규제기관의 규칙을 시행함으로써 가치사슬의 어느 부분에서도 인권 침해에 관여하지 않는다는 것을 유럽 규제 당국에 입증하기 위해서는 많은 작업이 필요할 것입니다.”라며,

“기업들은 그들의 국제 공급망 전체에 걸쳐 운영 투명성을 보이기 시작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를 도울 수 있는 사용가능한 비용효율적인 도구와 솔루션이 있으며, DNV는 모든 기업과 협력하여 인권을 보호하고 법을 준수하며 평판 위험을 최소화하는 것을 도울 수 있습니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DNV는 최근 지속가능성, 안전성, 실사 및 EU 내 또는 EU로 수출하는 모든 기업과 공급망에 영향을 미치는 요건을 충족하는 데 필요한 제3자 검증을 포함하여 EU 그린딜의 네 가지 핵심 영역에서 기업의 준수를 지원하는 서비스를 출시했습니다.

DNV의 인권 실사 서비스에 대한 상세 내용은 여기를 참조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