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EcoVadis, DNV에 기업 지속가능성평가 플래티넘 등급 부여

최근, DNV는 전세계적으로 가장 크고 신뢰도가 높은 비즈니스 지속가능성 등급 제공업체인 EcoVadis로부터 기업 지속가능성 평가를 받았습니다. 평과 결과, 상위 1%수준에 해당하는 플래티넘 등급을 획득하였습니다. 이는 지속가능성 분야에 DNV가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있음을 의미하며, 고객의 공급 자격 평가에도 보다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습니다.

DNV 고객 중 한명이 공급업체 자격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EcoVadis에 DNV를 평가 의뢰하였습니다. 이와 같은 의뢰는 지속가능성을 중요하게 여기는 고객들 사이에서 증가하는 추세로, 이에 따라 DNV는 EcoVadis로부터 환경, 노동 및 인권, 윤리 및 지속가능 조달 부문에서 성과를 평가받았습니다. DNV는 100점 만점에 77점(작년의 71/100에서 6점 상승)을 기록하여 모든 면에서 진보된 관리 시스템과 향상된 성능을 입증했습니다.

세부 검토 영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녹색 에너지 조달 프로그램: DNV는 시설의 에너지 공급에 대한 인증된 재생가능 전력의 50%라는 2021년 목표를 초과달성 하였으며, 2025년까지 그 비율을 100%까지 지속적으로 늘려갈 예정입니다. 이는 DNV의 scope2 배출량 감소에 기여했으며 이는 탄소 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광범위한 계획의 일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속가능한 개발을 위한 국제기구에 대한 약속:
  • DNV는 유엔 글로벌 콤팩트(UN Global Compact)의 회원국으로 인권, 노동표준, 환경 성과 및 반부패에 관한 10가지 원칙의 통합이 장기적인 가치를 달성하는 데 중요하다는 점을 인식하고 있으며, 중요한 문제에 대한 진전을 촉진하기 위해 유엔 지속가능개발목표를 사용하는 데 전념하고 있습니다.
  • DNV는 파리 협정의 목표를 실현하고 고객이 고도화된 탈탄소화된 에너지 시스템으로 더 빨리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DNV는 세계 지속가능 발전 기업위원회(World Business Council for Sustainable Development)의 회원이며 적십자 활동을 적극 지원합니다.

혁신: DNV는 연간 수익의 5%이상을 탈탄소화 및 디지털화에 중점을 둔 연구, 개발 및 혁신에 투자합니다.

다양성과 포용성(D&I): 2021년에 새로운 전략이 시작되면서 D&I의 중요성이 그 어느때보다 분명해졌습니다. 임원진에 대한 폭넓은 리더십 교육 이후, DNV가 D&I를 더욱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16여개의 다른 지역에서 수백개의 의견을 수집하여 24개의 워크숍을 통한 실습도 이루어졌습니다.

직원 복지: 조사 결과에 따르면 DNV의 회복탄력성 지수는 2020년 말과 2021년 5월 간에 7.83에서 7.88로 증가했으며 업계 벤치마크 수준은 7.85로 일정하게 유지되면서 2021년 직원 회복탄력성 향상도가 업계 벤치마크 수준을 앞질렀습니다.

DNV는 고객이 자체적인 녹색 전환 로드맵을 설정, 구현하도록 지원하며 고객이 지속가능성 목표를 달성하도록 지원하고 광범위한 자문, 모니터링, 검인증 솔루션을 통해 비즈니스를 보다 강력하고 효율적이며 미래지향적으로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여기에는 청정 운송, 재생 에너지, 안전하고 지속가능한 산업 운영 및 인프라, 기술 혁신, 안전보건 및 효율성 등이 포함됩니다.

 "기후 위기를 피하기 위해서는 정부, 기업, 개인을 포함한 사회 모든 부분의 행동이 요구됩니다. DNV에서 우리는 환경 영향을 최소화 하는 데에 있어 우리의 책임을 매우 막중하게 생각합니다. EcoVadis로부터 받은 플래티넘 등급 메달은 우리가 사업과 고객의 지속가능성을 높이는 궁극적인 목표를 가지고 사업에서 탄소배출량을 줄이고자 하는 야심찬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 Ellen Skarsgård, Head of Sustainability Development and Climate

**EcoVadis 프로세스는 Sandra Neetha Jeevan D’Souza에 의해 시작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