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DNV, 한국 수상 태양광 부품 제조사와 MOU 체결

또한 이들은 상호 관심 대상인 시장 및 프로젝트를 물색하고, 공동 마케팅 사업을 위해 힘을 모으게 된다.

대한민국 서울, 2022년 7월 21일 – DNV가 한국의 수상 태양광(floating solar PV) 공급 업체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양해 각서는 전 세계적으로 에너지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는 가운데 한국 및 전 세계에 걸쳐 수상 태양광 발전을 늘리기 위한 비즈니스 협력 관계를 모색하고자 체결되었다.

DNV는 이번 MOU를 통해 에너지 전문업체이자 인증 서비스 제공 기업으로써 다음과 같은 국내 파트너 기업과 손잡고 향후 전 세계 수상 태양광 시장 진출의 기회를 모색할 예정이다.

  • 포스코(제강)
  • LS 산전(전력 및 자동화 솔루션 공급 업체)
  • SCOTRA(수상 태양광, 해양 및 해상 구조물 솔루션 공급 업체)
  • SolarPark(모듈 생산 업체)
  • DASCO(수상 및 육상 태양광 구조물생산 업체).

참여 업체들은 이번 MOU를 통해 기술 정보, 독점 정보, 노하우를 공유하여 전 세계 수상 태양광 시장의 수요와 관례에 따라 시스템의 개발 및 설계를 추진할 것이다. 또한 이들은 상호 관심 대상인 시장 및 프로젝트를 물색하고, 공동 마케팅 사업을 위해 힘을 모으게 된다. 그뿐만 아니라 이와 같은 수상 태양광 솔루션을 시험 및 검증하여 해수 환경에서도 신뢰할 수 있는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수상 태양광은 지형 및 토지 부족, 토지 이용 수요 간의 경쟁으로 인해 육상 태양광 시스템의 개발에 어려움이 따르는 지역에서 상당한 개발 잠재력을 지니고 있는 분야이다. DNV의 에너지 전망에 따르면, 2030년 전체 수상 태양광 전력 생산 용량은 10~30 GW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한국 환경부는 오는 2030년까지 수상 태양광 발전 용량을 2.1 GW까지 확대한다는 계획을 발표했으며, 이러한 가운데 수상 태양광 시장 내에서 좀 더 적극적인 역할을 모색하고 있다.

대부분의 국내 기업은 혁신에 사활을 걸고 있다. 이에 국내에서 생산하는 업체들은 R&D및 제품 개발에 과감한 투자를 진행해 왔다. 바로 이러한 요인은 한국이 상당한 성과를 거두는 원동력이 되었다.

DNV의 한국 시장 대표(Market Area Manager for Korea)를 맡고 있는 임동호 박사는

DNV의 한국 시장 대표(Market Area Manager for Korea)를 맡고 있는 임동호 박사는"이번 MOU 체결은 한국 수상 태양광 공급업계가 협력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는 것을 의미하는 동시에 혁신과 에너지 전환 가속화에 방점을 두고 있는 협력 관계의 시작을 알리는 것이라 할 수 있다. 최근 수 년간, DNV는 한국의 청정 에너지 부품 제조사들을 대상으로 세계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해 온 바 있으며, 이번 MOU 체결을 통해 한국 및 전 세계에 걸쳐 수상 태양광 도입을 확산시킬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DNV 에너지 시스템 부문 아태지역 대표를 맡고 있는 Brice Le Gallo 부사장

DNV 에너지 시스템 부문 아태지역 대표를 맡고 있는 Brice Le Gallo 부사장은 “수상 태양광은 한국이 2050년까지 탄소 중립화를 실현한다는 계획에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전 세계적으로 수상 태양광 수요가 가장 많은 상위 10대 시장이 아시아 지역에 있는 현실에서 한국의 제조사들과 체결한 이번 MOU는 실로 시의적절하다고 할 수 있으며, 주요 성장 시장에 초점을 두고 있는 한국이라는 지리적 위치 역시 더할 나위 없이 이상적이라고 할 수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솔루션의 신뢰성 및 품질이 개선될 것이며, 이를 통해 투자자들이 좀 더 쉽게 FNV 투자 기회를 활용할 수 있는 바탕을 제공할 것으로 본다.”고 밝혔다.

-끝-

DNV 기업 소개

DNV는 위험 관리 및 인증 분야를 담당하는 독립 전문 기업으로, 전 세계 100여 개 국가에 진출, 다년간의 경험과 심층적인 전문성을 바탕으로 안전성과 지속가능성 발전에 이바지함과 동시에 산업 벤치마킹의 기준을 확립하고, 새로운 솔루션을 개발 및 촉진하고 있다.

풍력 발전 단지의 새로운 디자인의 평가 및 성능 최적화, 가스 파이프 라인의 센터 데이터 분석, 또는 식품 제조 기업의 공급 사슬 인증 등, DNV는 고객사 및 그 이해 당사자를 대상으로 확신을 바탕으로 중요한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DNV는 생명과 재산, 환경을 보호한다는 사명을 바탕으로 전 세계적으로 고객이 직면한 어려움과 세계적 변혁의 과정을 헤쳐 나갈 수 있도록 돕는 한편, 세계에서 가장 성공적이면서도 미래 지향적인 기업들을 대상으로 신뢰할 수 있는 목소리가 되어 주고 있다.

에너지 산업 분야

DNV는 전체 에너지 공급 사슬을 대상으로 자문과 감시 업무, 검증 및 인증 서비스를 제공한다. 세계를 선도하는 독립 에너지 전문 기업이자 기술 자문 기업, 인증 서비스 기업인 DNV는 민간 및 공공 부문을 대상으로 전 세계 및 지역에 걸쳐 에너지 산업 분야가 겪고 있는 복잡다단한 에너지 전환 과정을 헤쳐 나갈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DNV는 파리 협정의 목적 달성을 사명으로 하여, 진정한 탈탄소화 에너지 시스템으로의 전환을 가속하기 위한 지원을 고객에게 제공한다. 상세 정보: www.dnv.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