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 DNV와 클라우드보안 상호협력 MOU 체결

클라우드보안 국제표준 및 인증제도 변화 대응을 위한 협력 증진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와 글로벌 인증기관 DNV Business Assurance Korea(디엔브이 비즈니스 어슈어런스 코리아,이하 DNV)는 14일 클라우드보안 상호 협력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MOU는 클라우드보안 관련 국제표준 및 인증제도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기반 마련의 필요성 인식에 따른 것이다. 양 기관은 ▲전문적인 클라우드 관리체계와 보안 구축을 위한 인증과 심사 체계 도입▲한국 클라우드 산업의 보안 향상을 위한 최신 기술 정보 교류 및 협력▲글로벌 클라우드 표준 인증의 국내 확대에 대한 협력 등에 합의했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계기로 한국 클라우드 산업협회는 전문적인 자문과 인증 심사 프로세스를 도입 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한국 클라우드 산업의 회원사들은 관리체계와 보안 수준이 향상되고, 해외 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지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는 국내외 클라우드 서비스 관련 협력체계 구축을 기반으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며 국내 클라우드 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된 비영리단체이다. 특히, 국내 기술력 확보 지원을 통해 국가 ICT 경쟁력 강화와 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한국클라우드산업협회 송재호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 클라우드기업들의 해외인증이 용이하여 해외진출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DNV는 노르웨이 오슬로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IT, 중공업, 항공우주 등 다양한 산업분야에 걸쳐 기업의 서비스와 제품에 대한 품질, 환경, 안전보건 및 보안 인증 분야에서 적합성 등을 평가하는 ‘인증 및 검증, 평가, 교육 훈련 서비스’를 수행하고 있으며, 80여개의 인정기구에 등록되어 활동하고 있는 국제적 인증 기관이다.